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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PROJECT

magnitude와 sqrMagnitude

by 램플릿 2024. 10. 29.

둘 다 벡터의 크기를 나타내지만, 계산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.

주요 차이점:

  • 성능: sqrMagnitude는 제곱근을 계산하지 않기 때문에 성능상 이점이 있습니다. 비교할 때는 sqrMagnitude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.
  • 용도: 거리를 비교할 때 두 벡터의 sqrMagnitude를 사용하면, 거리를 구하는 것보다 빠르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두 벡터 간의 거리를 비교할 때, Vector3.Distance(a, b) < d 대신 ((a - b).sqrMagnitude < d * d)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이렇게 두 프로퍼티의 차이를 이해하고 적절히 활용하면 성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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