둘 다 벡터의 크기를 나타내지만, 계산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.
주요 차이점:
- 성능: sqrMagnitude는 제곱근을 계산하지 않기 때문에 성능상 이점이 있습니다. 비교할 때는 sqrMagnitude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.
- 용도: 거리를 비교할 때 두 벡터의 sqrMagnitude를 사용하면, 거리를 구하는 것보다 빠르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두 벡터 간의 거리를 비교할 때, Vector3.Distance(a, b) < d 대신 ((a - b).sqrMagnitude < d * d)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이렇게 두 프로퍼티의 차이를 이해하고 적절히 활용하면 성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.
'UNITY > PROJEC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프로퍼티와 public 필드의 차이점 (0) | 2024.10.29 |
---|---|
Time.deltaTime (2) | 2024.10.22 |
캐릭터 이동 방식의 장단점 (0) | 2024.10.18 |
Input.GetAxis와 Input.GetAxisRaw (1) | 2024.10.07 |
파티클에 collider 설정하기 (0) | 2024.08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