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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PROJECT

Input.GetAxis와 Input.GetAxisRaw

by 램플릿 2024. 10. 7.

Input.GetAxis와 Input.GetAxisRaw

 


`Input.GetAxis`와 `Input.GetAxisRaw`는 Unity에서 사용자 입력을 처리할 때 사용되는 메서드입니다. 두 메서드는 입력 값을 반환하지만,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.
 
 

1. 입력의 부드러움 (Smoothing)


- Input.GetAxis: 입력 값을 부드럽게 변화시킵니다. 예를 들어, 사용자가 조이스틱을 천천히 움직이면 반환되는 값도 천천히 변화합니다. 이는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좀 더 자연스럽게 만듭니다.
  
- Input.GetAxisRaw: 입력 값을 즉각적으로 반환합니다. 조이스틱이나 키보드를 눌렀을 때, 값이 즉시 -1, 0, 1로 변합니다. 이 방법은 입력에 대한 반응이 더 빠르지만, 부드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.
 


2. 사용 예


- Input.GetAxis: 일반적으로 캐릭터의 움직임 같은 부드러운 전환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합니다.
- Input.GetAxisRaw: 즉각적인 반응이 필요한 상황, 예를 들어 빠른 공격이나 정밀한 조작이 요구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.
 
 


요약


- Input.GetAxis: 부드러운 전환, 입력에 대한 스무딩 적용.
- Input.GetAxisRaw: 즉각적인 반응, 스무딩 없음.

이 두 가지를 상황에 맞게 잘 활용하면 더 나은 게임플레이 경험을 제공할 수 있습니다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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