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me.deltaTime은 Unity에서 프레임 간의 시간을 나타내는 값으로, 각 프레임이 렌더링되는 데 걸린 시간을 초 단위로 제공합니다. 이 값을 사용하면 게임의 움직임이나 애니메이션을 프레임 속도에 관계없이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.
예를 들어, 객체의 위치를 업데이트할 때 Time.deltaTime을 곱하면, 프레임 속도에 상관없이 매끄러운 움직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. 다음은 기본적인 사용 예시입니다:
void Update()
{
float moveSpeed = 5f;
transform.position += Vector3.forward * moveSpeed * Time.deltaTime;
}
위 코드는 객체가 초당 5 유닛의 속도로 앞으로 이동하게 만듭니다. Time.deltaTime을 곱함으로써, 프레임 속도가 60fps일 때와 30fps일 때 모두 동일한 속도로 이동합니다. 이처럼 Time.deltaTime을 사용하면 게임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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