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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avMeshAgent의 isPathStale, remainingDistance

램플릿 2024. 10. 29. 14:15

NavMeshAgent의 isPathStale

 

 isPathStale 프로퍼티는 현재 경로가 유효한지 여부를 나타내는 Boolean 값입니다. 이 프로퍼티가 true인 경우, 에이전트가 현재 경로를 추적하는데 문제가 발생했음을 의미합니다. 예를 들어, 경로를 계산한 후 환경이 변경되거나, 목표 위치가 이동하는 경우 경로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 

이 경우, 에이전트는 새로운 경로를 계산해야 하므로, NavMeshAgent의 SetDestination() 메서드를 호출하여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경로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 에이전트가 장애물이나 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 

따라서, isPathStale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경로를 갱신할 필요가 있는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 

 

NavMeshAgent의 remainingDistance

 

NavMeshAgent에서 if(agent.remainingDistance <= agent.stoppingDistance) 조건문은 에이전트가 목표 위치에 도달했는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.

  • agent.remainingDistance: 에이전트가 현재 위치에서 목표 위치까지 남아 있는 거리입니다.
  • agent.stoppingDistance: 에이전트가 목표에 도달했다고 간주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거리입니다. 이 값은 에이전트가 목표에 얼마나 가까이 다가가야 하는지를 설정합니다.

이 조건문은 에이전트가 목표 위치에 도달하거나 목표에 매우 근접했을 때의 상황을 체크합니다. 즉, 에이전트가 목표를 거의 다 도달했을 때 추가적인 이동을 중지하고, 필요한 행동(예: 애니메이션 변경, 다음 목표 설정 등)을 수행하기 위한 조건이 됩니다. 이를 통해 더 자연스럽고 효율적인 경로 이동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